메뉴 건너뛰기

Press

포켓메모리, VR마케팅(VR백화점) 기술특허 2건 획득 - 디지털시대 경제신문 디지털타임스

국내 VR 콘텐츠 전문기업 포켓메모리(대표 조용석)가 VR마케팅 관련 기술특허 두 건을 획득하며 VR분야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을 이어가고 있다. 

포켓메모리에 따르면 '가상 쇼핑 방문자 단말기와 가상쇼핑 서버를 포함하는 가상 쇼핑 시스템'과 '가상현실 광고 관리서버 및 이를 이용한 광고 시스템'에 대한 기술특허 두 건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획득하게 된 특허권은 가상현실 환경에서 유저가 바라보는 사물들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유저 성향을 분석 후 타겟 마케팅이 가능한 기술로, 해당 기술을 통해 이미 'Pocket VR Ad'라는 솔루션을 만들어 중국 DPVR과 협업 중이며, 17년 상반기 내에 사용자 1천만명이 넘는 DPVR의 VR전용플랫폼인 3Dbobo에 공급할 예정이다. 

포켓메모리는 VR과 모바일 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스펙을 쌓아온 국내 VR업계 대표기업으로, VR이 가장 적극적으로 투입되는 게임은 물론 생활, 여가, 교육 등 다양한 산업들에 VR 기술들을 적용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VR이 다양한 산업에서 높은 활용도로 이용되는 만큼 이번 VR광고 솔루션 특허 외에도 VR기술에 AI 기술을 융합 한 다수의 특허도 출원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원본보기

 

2017041302109923811014[1].jpg

 

SCROLL TOP